옥천군, 금강비경 시티투어 운영

지역 내 관광지를 잇는 대중교통(버스)편이 부족해

양상국 | 기사입력 2024/04/04 [10:20]

옥천군, 금강비경 시티투어 운영

지역 내 관광지를 잇는 대중교통(버스)편이 부족해

양상국 | 입력 : 2024/04/04 [10:20]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옥천군은 대전역을 기점으로 하는 ‘금강비경시티투어 관광상품’을 기획해 운영한다. 옥천군은 대도시 대전과 인접해 접근성은 양호하지만, 지역 내 관광지를 잇는 대중교통(버스)편이 부족해 이동이 어렵다는 점을 보완하고자 ‘금강비경 시티투어 관광상품’을 기획했다.

 

전국에서 관광객이 대전역(또는 대전시청)까지 오면, 금강비경 시티투어 버스에 탑승해 수생식물학습원, 부소담악 등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으며, 축제 시에는 축제장을 방문한다. 특히 옥천로컬푸드직매장을 필수 방문해 지역특산품을 만나보는 시간도 갖는다.

 

▲ 옥천금강비경시티투어 팜플렛(뒷면) _ 옥천군

 

군은 KTX, 기차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옥천을 찾는 관광객과 특히 대전·충청권에서 자가운전 없이 옥천을 방문하고자 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원활한 교통 여건을 제공한다는 방침으로, 향후 광역철도 옥천역 신설 이후에는 옥천역을 기점으로 운영 횟수를 점차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옥천군은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시대에 맞춰 금강변과 대청호반의 명소 11곳을 발굴해 ‘옥천! 대청호 물길따라 금강비경 11선’을 선정해 지역관광 마케팅 자원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이번 시티투어도 금강비경 탐방을 주요 목적지로 한다.

 

최영찬 문화관광과장은 올해 출시되는 옥천 금강비경 시티투어를 인근 대도시에 중점 홍보해 관광 관계인구를 늘리고,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한 차례씩 운영되며, 출발 최소인원이 20인 이상이므로 대행여행사(042-254-4555) 또는 옥천시티투어(https://옥천시티투어.com)에서 사전 예약이 필수다. 비용은 1만 원으로 버스비, 가이드비, 여행자보험이 포함되며 중식비 등 기타 여행비용은 자부담해야 한다.

충북 옥천군 옥천읍 중앙로 9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옥천군, 금강비경, 시티투어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