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전통문화체험관, 세시풍속일 삼짇날 체험 행사

봄기운을 완연하게 느끼며 즐길 수 있도록 삼짇날 세시풍속

양상국 | 기사입력 2024/04/09 [08:21]

옥천전통문화체험관, 세시풍속일 삼짇날 체험 행사

봄기운을 완연하게 느끼며 즐길 수 있도록 삼짇날 세시풍속

양상국 | 입력 : 2024/04/09 [08:21]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오는 11일(음력 3월 3일)은 강남 갔던 제비가 돌아온다는 삼짇날이다. 옥천전통문화체험관에서는 봄을 알리는 삼짇날을 맞아 봄기운을 완연하게 느끼며 즐길 수 있도록 ‘삼짇날 세시풍속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임시공휴일인 10일(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일)부터 시작해 12일까지 진행된다.

 

▲ 삼짇날 행사 _ 옥천군

 

10일에는 ‘화전과 화채 만들기’와 ‘꽃 향낭 만들기’, 11일 삼짇날에는 ‘반려식물과 압화 책갈피 만들기’, 12일에는 ‘삼짇날 장 담그기’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삼짇날 장 담그기’의 경우는 담그기 과정과 가르기 과정 등 2회 과정으로 12일에 1차로 장을 담그고, 내달 30일에 2차 은 된장과 간장으로 가르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화전과 화채 만들기’, ‘ 꽃 향낭 만들기’는 만 원으로 화전과 화채의 경우 개인적으로 용기를 지참해 오면 천 원을 할인해 준다. ‘반려식물과 압화 책갈피’는 오천 원, ‘삼짇날 장 담그기’는 오만 원으로 항아리(15리터)는 개별로 준비해야 한다.

충북 옥천군 옥천읍 향수길 1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옥천군, 전통문화체험, 삼짇날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