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어진박물관, ‘수호! 태조어진을 지켜라’ 프로그램 운영

오는 10월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 운영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9/07 [03:05]

전주 어진박물관, ‘수호! 태조어진을 지켜라’ 프로그램 운영

오는 10월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 운영

이소정 | 입력 : 2023/09/07 [03:05]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전주시 어진박물관은 그간 추진해온 ‘어진박물관 자율활동지’ 제작을 완료하고 9월과 10월 두 달간 한옥마을 경기전에서 이를 활용한 ‘수호! 태조어진을 지켜라’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진박물관 자율활동지’는 초등 사회 교과 과정과 연계해 전주의 대표 문화유산인 국보 태조어진과 사적 경기전을 주제로 제작됐다.

 

▲ 어진박물관 ‘수호! 태조어진을 지켜라’ _ 전주시

 

이번 ‘수호! 태조어진을 지켜라’는 경기전 방문객(개인)과 초등학교 학급연계(단체) 교육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경기전 방문객(개인)의 경우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현장 접수 방식으로 운영되며, 참여자가 자유롭게 경기전 이곳저곳을 탐방하며 경기전 내 문화재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다. 어진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박물관 교육을 통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기 바란다며 여러 학교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초등학교 단체 교육의 경우 3~6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되며, 인솔자 대표가 신청할 수 있다. 회당 참여 인원은 30명 내외 또는 1개 학급이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학교(학급)는 사전 유선 협의 후 어진박물관 누리집(www.jeonju.go.kr/eojinmuseum)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어진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63-231-0190)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 어진박물관, 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