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칠보 가고 선비 보고 축제 개최

13일부터 15일까지 태산선비마을에서 개최

강성현 | 기사입력 2023/10/11 [10:11]

정읍시, 칠보 가고 선비 보고 축제 개최

13일부터 15일까지 태산선비마을에서 개최

강성현 | 입력 : 2023/10/11 [10:11]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정읍시는 13일부터 15일까지 칠보면 태산선비마을 일원에서 ‘칠보 가고 선비 보고 축제’를 개최한다. 13일 진행되는 전야제에서는 너나들이 영화제가 진행되며, 14일 본 축제에서는 너나들이 노래자랑과 시립국악단 공연, 주민 공연 등 역사문화 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 칠보가고 선비보고 축제 태산선비마을에서개최 _ 정읍시

 

가족과 함께하는 별빛야행 야외영화제에서는 축제장을 방문한 모든 사람들이 함께 영화를 관람하며 가을밤의 정취를 흠뻑 만끽할 수 있다. 옛 조상들의 일상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선비 예절과 다례·전통놀이·한식디저트 등의 체험을 통해 잊고 있던 전통 문화를 경험하고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태산선비마을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무성서원을 품고 있는 곳으로, 축제기간 이외에도 목공·전통탁본·붓글씨·떡메치기 등 농촌과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태산선비마을 대표와 축제추진위원장은 지역 자원을 활용해 주민들이 주도해 축제를 준비했다며 칠보 지역의 지속가능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전북 정읍시 칠보면 칠보산로 150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태산선비마을, 칠보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