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고인돌박물관, 미디어아트 상설체험존 고인돌 미디어 정원 개관

고인돌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실감형 미디어아트의 기술을 접목

강성현 | 기사입력 2023/12/01 [04:50]

고창고인돌박물관, 미디어아트 상설체험존 고인돌 미디어 정원 개관

고인돌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실감형 미디어아트의 기술을 접목

강성현 | 입력 : 2023/12/01 [04:5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고창군이 30일 국내 유일의 고인돌 전문 박물관인 고창고인돌박물관 1층에 ‘고인돌 미디어 정원’을 정식 개관했다. 2023년 미디어아트 상설체험존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특별교부세 6억원을 확보하여 완성된 고인돌미디어 정원은 고인돌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실감형 미디어아트의 기술을 접목한 영상으로 황홀한 볼거리와 함께 편안한 쉼터를 제공한다.

 

▲ 고인돌박물관 미디어정원 _ 고창군

 

또한 가로 25m, 세로 5.4m의 대형 스크린은 320×160㎜의 LED모듈 2,000개 이상을 조합한 초고화질 LED 커브드 화면으로 색채의 선명도와 몰입감으로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주요 콘텐츠는 고인돌과 피어나는 형형색색의 꽃, 동물, 고창의 자연소리로 평온과 정서적 안정감을 주는 ‘고인돌 정원’, 2022년 고창고인돌유적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실감형 콘텐츠, 2023년 고창고인돌유적 문화유산 미디어아트 메인쇼인 ‘CIRCLE OF LIFE’로 구성됐다.

 

▲ 고인돌박물관 미디어정원

 

심덕섭 고창군수는 최첨단 ICT기술을 활용한 2023년 고창 고인돌유적 미디어아트를 못 보신 관람객들이 상시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계유산 고창 고인돌 관련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축적하여 적극적으로 활용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전북 고창군 고창읍 고인돌공원길 7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창군, 고인돌, 박물관, 상설체험존, 미디어정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