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용두공원, 대표 관광명소로 업그레이드

인생샷을 찍으려는 친구 연인들의 위한 야간 포토존을 조성

이형찬 | 기사입력 2024/01/15 [03:40]

사천 용두공원, 대표 관광명소로 업그레이드

인생샷을 찍으려는 친구 연인들의 위한 야간 포토존을 조성

이형찬 | 입력 : 2024/01/15 [03:4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사천 9경으로 선정된 용두공원이 삼천포천과 어우러진 사천의 대표적 친수공간이자 대표 관광명소로 업그레이드됐다. 사천시에 따르면 지난해 5월부터 최근까지 4억 50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정원 조성, 편백숲 정비, 야간 빛 공원 조성, 풍차 정비 등 용두공원 관광자원화 사업을 완료했다.

 

▲ 사천 용두공원 포토존(야간) _ 사천시

 

용두공원 내에 수국(베레나 등 6종) 1410주, 비비추 등 초화류 270주를 식재해 이국적인 느낌이 흠뻑 묻어나는 유럽풍의 정원을 조성했다. 또한, ‘평상에서 누워 즐기는 삼림욕장’이라는 별칭에 어울리도록 원주목 계단을 철거하고 침목 계단을 설치한 것은 물론 비치형 의자(7개소)를 설치하는 등 편백숲 길을 정비했다.

 

특히, LED벚나무․용두공원 마스코트인 ‘토끼’를 모티브로 달, 별, 구름등 경관조명기구를 설치, 야간 볼거리 제공과 함께 인생샷을 찍으려는 친구 연인들의 위한 야간 포토존을 조성했다.

 

▲ 사천용두공원포토존(주간)

 

용두공원은 총면적 5만 4000㎡에 어린이 놀이시설, 잔디광장, 체육광장, 산책로 물레방아, 실개천 등이 잘 갖춰진 사천의 대표적인 휴식공간형 생활공원이다. 편백숲 산림욕장, 어린이 놀이터, 체육광장, 바닥분수, 무궁화동산 등 다양한 시설들이 설치돼 있다.

 

박동식 시장은 용두공원 관광자원화를 통한 지역명소화에 기여하고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공원을 이용하는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 및 편의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연계사업을 발굴하고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남 사천시 용강동 339-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천시, 용두공원, 관광명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