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저가상품 서울시 칼을 뽑다.

약 600개에 이르는 서울소재 일반여행업체들이 판매하고 있는 모든

조세운 | 기사입력 2005/11/24 [06:22]

여행 저가상품 서울시 칼을 뽑다.

약 600개에 이르는 서울소재 일반여행업체들이 판매하고 있는 모든

조세운 | 입력 : 2005/11/24 [06:22]

저가여행상품 및 덤핑 영업행위에 대한 서울시의 대대적인 지도점검이 이르면 다음주부터 시작된다.서울시 관계자는 지난 21일 “1차 지도점검에 대한 행정처분 조치를 곧 마무리하고 2단계로 여행상품에 대한 체계적인 점검활동을 펼칠 방침”이라며 “이번 지도점검의 목적은 저가투어와 부실여행사 난립에 따른 각종 폐해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시는 서울소재 일반여행업체를 대상으로 등록사항, 보험가입 여부, 무단 휴폐업 여부 등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 총 349개 업체에 1차 경고조치를 내린 데 이어 경고사항에 대한 시정이 없었던 300여개 업체에 대해 위반행위별로 등록취소나 2차 경고 등의 행정처분을 이번주 중에 내릴 예정이다.서울시는 2차 행정처분 이후에 곧바로 각 여행사들의 여행상품에 대한 총체적인 지도점검에 나설 방침이다. 약 600개에 이르는 서울소재 일반여행업체들이 판매하고 있는 모든 여행상품에 대해서 상품구성 내역과 각 내역별 원가, 원가대비 상품가의 적정성 여부, 신고내역과 현지 진행내역과의 일치 여부 등을 판단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각 일반여행업체에 관련 자료 제출을 요구할 예정이며, 이에 불응할 경우 관광진흥법상의 행정처분 규정에 따라 사업정지 10일 혹은 과징금 800만원의 처분을 내리는 등 강수를 둘 예정이다.서울시는 이미 이달 초에 서울소재 일반여행업체에 ‘주요 위반내용에 대한 행정처분’ 내역을 전달하는 등 대대적인 지도점검을 위한 사전 준비작업을 진행해왔다.서울 소재 일반여행업체 수가 약 600개에 이르고, 각 여행사별로 수십 수백 종류의 여행상품을 취급하고 있는데다가 여행상품가 책정에도 수많은 요소가 작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과연 저가상품 및 덤핑행위에 대한 객관적인 판단이 가능할지는 불투명한 게 사실. 자칫하면 여행업계의 현실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행정 편의주의적 지도점검밖에 될 수 없다는 우려가 나오는 것도 이 때문이다.

 

 
이에 대해 서울시 관계자는“여러 업체들의 교차분석 결과 형성된 적정선을 기준으로 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며“지도점검은 저가상품, 부실여행사로 인한 폐해를 막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1단계 300여개 업체 등록취소 및 경고

 
-업체별 상품내역 바탕 저가상품등 조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