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문화관광해설사 선진지 견학 실시

관광객들에게 우수한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3/29 [01:50]

강릉시 문화관광해설사 선진지 견학 실시

관광객들에게 우수한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한미숙 | 입력 : 2023/03/29 [01:50]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강릉시 문화관광해설사들이 지난 27일(월)부터 29일(수)까지 3일에 걸쳐 부안, 진도, 목포 등 전라도 일대로 선진지 견학을 떠났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문화관광해설사의 사기를 증진시키고 역량을 강화해 강릉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우수한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부안 채석강·내소사를 시작으로 진도의 운림산방과 목포 근대역사관 등에서 문화관광 해설을 들으며 타시군 문화관광해설사와의 정보 교류 및 해설기법 비교 등을 통해 눈높이를 높이는 시간을 가진다.

 

▲ 강릉시 문화관광해설사 선진지 견학 실시 _ 강릉시

 

견학에 참여한 문화관광해설사는“문화관광해설을 수요자의 입장에서 경험함으로써 문화관광해설사에 필요한 소양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번 견학을 통해 보고 느낀 것들을 토대로 강릉시 문화관광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릉시는 오죽헌, 선교장, 경포대, 허균허난설헌생가, 대도호부관아, 대관령박물관, 강릉향교 7개소에 대해 문화관광해설을 제공하고 있으며 문화관광해설사 통합예약 사이트(www.kctg.or.kr)를 통해 무료로 예약할 수 있다.

강원 강릉시 강릉대로 3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릉시, 문화관광해설사, 선진지견학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