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5회 물영아리 오름 습지문화제 개최

서귀포 람사르습지도시 지정을 기념하고 습지 도시의 가치 및 주민 인식 확산

김미숙 | 기사입력 2023/10/29 [07:13]

서귀포시, 제5회 물영아리 오름 습지문화제 개최

서귀포 람사르습지도시 지정을 기념하고 습지 도시의 가치 및 주민 인식 확산

김미숙 | 입력 : 2023/10/29 [07:13]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서귀포시는 오는 11월 4일 남원읍 물영아리 오름 생태공원에서 오름 탐방객, 관광객, 지역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5회 물영아리 오름 습지문화제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서귀포 람사르습지도시 지정을 기념하고 습지 도시의 가치 및 주민 인식 확산을 위한 행사로 공동체 회복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자연과 인간의 공존 방법을 공유하기 위하여 열린다.

 

▲ 제5회 물영아리 오름 습지문화제 열리다 _ 서귀포시

 

이번 습지 문화제 행사는 서귀포시와 람사르습지 도시 지역관리위원회의 협업으로 진행되며, 자연생태 탐방, 생태 공방 체험, 전통음식 재현과 체험, 지역 농산물 홍보 등의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그리고, 식전 행사로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풍물, 건강 댄스, 난타 등 그동안 익힌 실력을 선보여 축제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물영아리 오름 습지 탐방을 하면서 생태전문가로부터 생태 환경 교육 및 플로깅 활동을 전개하여 자연환경의 소중함과 습지보호를 몸소 실천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작년 서귀포시가 람사르 습지도시로 인증을 받았는데, 생태 체험 및 습지 현장 교육 등을 통하여 습지 가치의 중요성을 널리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고 말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수망리 산 182-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귀포시, 생태공원, 습지문화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