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천제연폭포 관람객 안전을 위한 전망데크 설치완료

2월부터 지난 7월 7일까지 설치 완료하고 10일부터 관람객에게 개방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7/23 [11:15]

서귀포시, 천제연폭포 관람객 안전을 위한 전망데크 설치완료

2월부터 지난 7월 7일까지 설치 완료하고 10일부터 관람객에게 개방

한미숙 | 입력 : 2023/07/23 [11:1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서귀포시는 천제연폭포 관람객 안전을 위한 전망테크 설치를 완료했다. 천제연폭포 관람로 전망테크 설치사업은 총 사업비 3천5백만원을 투입하여 2023년 2월부터 지난 7월 7일까지 설치 완료하고 7월 10일부터 관람객에게 개방하였다.

 

이번 설치된 전망테크는 천제연 제1단 폭포 절벽 낙석발생 위험에 따라 관람객 안전을 위해 폭포 앞까지 내려가는 계단을 없애고 폭포계단 중간에 전망테크를 설치한 사업으로 개방이후 이곳을 이용하는 관람객들이 사진찍기 명소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천제연폭폭 전망테크 설치모습 _ 서귀포시

 

천제연폭포는 천제교 아래쪽으로 상․중․하의 3단 폭포로 이루어진 곳으로 제1단 폭포의 길이는 22m, 수심 21m로 용천수가 흘러 나와 연못형태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평상시에는 절벽에서 물이 떨어지지 않다가 많은 비가 올 때만 폭포물이 떨어지는 곳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시 공영관광지는 3개소가 하천과 연결된 폭포로 여름철 집중호우 등 하천 범람시 폭포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음.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위험 요소가 있는 시설물 정비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관광지 조성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천제연로 13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