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11월 형형색색 단풍이 아름다운 도시의 가로수길 추천

노란빛으로 물든 은행나무길과 주변 올림픽공원 느티나무가 어우러져

강성현 | 기사입력 2023/11/03 [12:18]

산림청, 11월 형형색색 단풍이 아름다운 도시의 가로수길 추천

노란빛으로 물든 은행나무길과 주변 올림픽공원 느티나무가 어우러져

강성현 | 입력 : 2023/11/03 [12:18]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산림청은 단풍이 형형색색으로 물들어 도시에서도 가을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가로수길을 추천했다. 서울 송파구 방이동 위례성길(올림픽공원 남4문∼장미광장)에는 노란빛으로 물든 은행나무길과 주변 올림픽공원 느티나무가 어우러져 마치 숲속에 와있는 느낌을 주어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거닐기 좋다.

 

▲ 울산 남산로 느티나무길 _ 산림청

 

대구 수성구 두산동에는 수성못을 따라 버드나무, 느티나무, 단풍나무가 알록달록 어우러져 멋진 자태를 자랑하고, 바늘꽃, 연꽃, 갈대 등이 어우러진 수변 데크길을 걸으면 가을 감성이 충만함을 느낄 수 있다.

 

▲ 서울 위례성대로 은행나무 가로수길

 

울산 남구 신정동 남산로 느티나무 가로수길은 가지를 넓게 뻗는 느티나무 특유의 수형으로 운치 있는 풍광을 만들어낸다. 인근에 태화강국가정원과 남산근린공원 등 많은 도시숲과 가로수길이 있어 걷는 이에게 여유로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가로수와 도시숲은 현대인의 지친 일상에 정서적 안정감을 주고 스트레스 지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도시에 없어서는 안 될 휴식처이다.

 

▲ 대구 수성못 단풍나무 가로수길

 

산림청 김주열 도시숲경관과장은 가을이 무르익은 11월, 가까운 가로수길을 찾아 가을을 만끽하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가로수길을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산림청, 단풍,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